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기대감 UP' 베트남 "박항서호, 역사적 금메달까지 단 1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박항서 감독 / 사진=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역사적인 금메달까지 단 1승만 남았다"

2019 동남아시안게임(SEA게임) 남자축구 결승전을 앞두고 베트남이 들썩이고 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U-22 대표팀은 10일(한국시각) 오후 9시 필리핀 마닐라 리잘 메모리얼 스타디움에서 인도네시아와 SEA게임 남자축구 결승전을 치른다.

베트남은 지난 1959년 SEA게임에서 남베트남이 금메달을 획득한 이후, 60년 동안 남자축구 금메달과 연을 맺지 못했다. 베트남 축구팬들은 오랜 한을 박항서호가 풀어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베트남 매체 난단 온라인은 "역사적인 남자 축구 금메달로부터 단 1승만을 남겨두고 있다"며 결승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베트남은 2009년 SEA 게임 남자축구 결승전에 진출했지만, 마지막 순간의 실수로 말레이시아에 0-1로 져 천국의 문턱에서 떨어졌다"면서 "지금 베트남 대표팀은 인상적인 무패 행진을 달리며, 금메달을 거머쥘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고 있다"고 전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이번 대회 조별리그에서 인도네시아에 2-1 승리를 거둔 좋은 기억이 있다. 결승전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는 이유다.

베트남 축구에 수많은 선물을 안겨준 박항서 감독이 SEA게임에서도 베트남 국민들을 열광케 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