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여자축구 벨 감독, 데뷔전서 중국과 0대0 무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양성희 기자]
머니투데이

10일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열린 중국과의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 여자부 1차전에서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이 기념촬영에 임한 모습./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을 이끌게 된 콜린 벨 감독이 중국을 상대로 한 데뷔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대표팀은 10일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열린 중국과의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 여자부 1차전에서 0대0으로 비겼다.

초반 분위기는 중국이 주도했고 후반 경기 중반에 접어들면서 대표팀의 흐름이 좋았으나 골문을 열지는 못했다. 손화연의 헤딩슛은 크로스바를 넘겼고 회심의 오른발 슛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벨 감독은 손화연(창녕WFC), 여민지(수원도시공사), 최유리(스포츠토토)를 공격 라인에 배치하는 4-3-3 포메이션을 선보였다. 박예은(한국수력원자력), 이영주(현대제철), 장창(서울시청)이 중원에 섰고 심서연(현대제철), 홍혜지(창녕WFC), 장슬기(스페인 마드리드 CF 페메니노에 입단 예정), 김혜리(현대제철)는 포백 라인을 구성했다. 골키퍼는 윤영글(한수원)이 맡았다.

이날 경기는 지난 10월 부임한 벨 감독의 A매치 공식 데뷔전으로 관심을 모았다. 여자축구 대표팀 사상 첫 번째 외국인 감독이다. 그는 올해 6월까지는 아일랜드 여자 대표팀을 지휘했다.

벨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15일 부산 아시아드경기장에서 대만과 2차전을 치른다.

양성희 기자 yang@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