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장석춘 의원 "당 입장과 배치되는 보도자료 배포, 유감 표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당, 내년도 예산 전체를 반대한 것은 아니다" 해명

뉴스1

장석춘 자유한국당 의원/뉴스1 © News1 한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장석춘 자유한국당 의원은 11일 전날 내년도 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구미에 295억원 로봇인력 양성기관 유치한다' 제목의 보도자료를 게시한 것과 관련,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한국당이 결사 항쟁을 하고 있는 지금 당의 입장과 다소 배치되는 보도자료를 배포한 것은 시의적절하지 않았고, 이 점에 대해서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장 의원은 "구미 경제를 살리고 구미 시민들의 삶이 윤택해질 수 있는 민생사업 예산이 통과돼 너무 기쁘다"며 "사업 발굴에서 오늘까지 3년 동안 풍파를 겪으며 통과시킨 예산이라 너무 좋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당은 내년도 예산 전체를 반대한 것이 아니다"며 "총선에만 혈안이 돼 가짜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총선 겨냥용 예산, 대북 퍼주기 예산에는 소중한 세금이 한 푼도 투입돼서는 안 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제1 야당이 철저히 배제된 채 정체불명의 '4+1 협의체'에서 세입이 확정되지도 않은 상태에서 절차적으로 잘못된 예산을 반대하는 것"이라며 "국민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민생예산까지 반대한 것은 결코 아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장 의원이 페이스북에 올린 보도자료에 대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날치기라더니, 예산안 통과하자마자 보도자료로 홍보하는 한국당 의원님. 예산안 통과를 막아서더니 '마침내 결실'이라니…보는 내가 민망하다"고 비판했다.
yos54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