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국회와 패스트트랙

이인영 “임시국회서 패스트트랙 법안 우선”…여야 ‘극한 대치’ 예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1일 12월 임시국회와 관련, “그동안 미뤄졌던 선거제도개혁, 검찰개혁 관련 법안이 우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간극이 더욱 큰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을 놓고 더욱 격렬한 강대강 대치가 예상된다.

세계일보

예산안 논의를 위해 10일 밤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을 만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이 원내대표는 이날 내년도 예산안 및 예산부수법안 처리를 위한 국회 본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패스트트랙 법안에 대해서도 “자유한국당과 협의할 수 있는 부분은 최선을 다해서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오늘 임시국회가 시작하니까 본회의를 언제 열 것인지 이런 것부터 결정해야 할 것”이라면서 “(본회의를) 바로 열지, 아니면 하루 두고 열 것인지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본회의에 선거법 개정안을 먼저 올리느냐’는 질문에는 “민생 법안부터 할 수 있으면 하고, 처리가 안 된 예산부수법안도 있어서 판단을 해보겠다”고 여지를 남겼다.

같은 당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는 “선거법부터 먼저 처리하기로 했기 때문에 선거법이 확정 안되면 공수처 설치법안도 상정 못할 수 있다”면서 “‘4+1’ 협의체에서 확인을 해봐야 한다. 우리 마음대로 결정했다가 틀이 깨지면 이것도 못한다”고 언급했다.

안병수 기자 rap@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