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뉴질랜드 화산분출 사망자 6명으로 늘어…실종자 8명도 사망 추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9일 뉴질랜드에서 일어난 화이트섬 화산 분출로 인한 사망자가 6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실종자 8명도 모두 숨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경찰은 지난 9일 오후 화이트섬 화산 분출 직후 오클랜드에 있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아오던 환자가 어젯(10일)밤 숨져 사망자가 5명에서 6명으로 늘어났다며 현재 사망자들에 대한 검시와 공식적인 신원 확인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뉴질랜드 경찰청의 존 팀스 부청장은 심한 화상을 입은 희생자들의 신원을 확인하는 게 복잡한 작업이 되고 있다며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작업을 끝내고 시신을 가족들에게 인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실종자 8명의 수색 작업도 구조대원들의 상륙이 안전하다고 판단될 때까지 시작하기 어렵지만 가능하면 빨리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 뉴질랜드 언론은 공중 정찰을 통해 실종자 8명 중 6명의 시신은 발견됐다고 전했습니다.

언론은 또 화산 분출 직후 화상 등으로 병원으로 옮겨진 사람들 가운데 3명은 퇴원했으나 30명은 아직도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병수 기자(bjorn@sbs.co.kr)

▶ ['마부작침 뉴스레터' 구독자 모집 이벤트] 푸짐한 경품 증정!
▶ [2019 올해의 인물] 독자 여러분이 직접 뽑아주세요. 투표 바로가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