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백예린, 홀로서기 후 첫 앨범 주요차트 정상 휩쓸어…"팬들께 감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수 백예린(22)이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홀로서기 후 처음 발매한 앨범으로 국내 주요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조선일보

가수 백예린. /블루바이닐


백예린이 지난 10일 오후 6시 발매한 정규앨범 '에브리 레터 아이 센트 유'(Every Ietter I sent you.) 타이틀곡 '스퀘어(Square)(2017)'는 11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지니, 올레뮤직, 플로,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 1위에 올랐다.

영어 가사로 된 '스퀘어'는 그간 미발매 곡임에도 팬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사랑받은 곡으로, 이번 앨범에서 정식 음원으로 선보였다.

백예린의 독립레이블 블루바이닐은 "국내 가요 중 영문 가사곡이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한 일은 최초 사례"라고 소개했다.

백예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규모가 큰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용기가 필요했다"며 "제 성장을 지켜봐 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앨범의 '포포'(Popo)가 멜론 5위 및 지니 2위, '0310'이 지니 5위 등 다른 수록곡도 차트 최상위권에 입성했다. 벅스에서는 1∼4위가 모두 이번 앨범 수록곡으로 채워졌다.

2012년 동갑내기 박지민과 JYP 소속 여성 듀오 피프틴앤드로 데뷔한 백예린은 이후 '우주를 건너',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 등 솔로곡으로도 널리 사랑받았다. 지난 9월 JYP와 전속계약을 종료한 뒤 독립 레이블 블루바이닐을 설립했다.

[장우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