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VIP' 불륜 맞서 독기 품은 장나라, '사이다' 반격을 기대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SBS 캡처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VIP'(브이아이피)장나라가 부당한 대우에 맞서는 '흑화' 활약으로 안방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장나라는 SBS 월화드라마 'VIP'(극본 차해원/ 연출 이정림/ 제작 더스토리웍스)에서 결혼 후 평범하게 살아가던 어느 날 '당신 팀에 당신 남편 여자가 있어요'라는 익명의 문자를 받고 인생이 송두리째 무너지게 되는 나정선 역을 맡았다. 지난 10일 방송된 12회에서는 장나라가 부사장이 건넨 보복성 인사 발령에 대해 꼿꼿하게 개념 일침을 날리며 강력한 역공을 가하는 모습이 담겨 속 시원한 쾌감을 선사했다.

극중 나정선(장나라 분)의 울산지점 발령에 대한 소식을 뒤늦게 듣게 된 박성준(이상윤 분)은 부사장 하재웅(박성근 분)에게 격앙된 감정을 누른 채 "나 차장은 이 일의 피해잡니다. 발령 재고해 주십시오"라고 고개를 숙였고, 부사장은 가만히 박성준을 바라봤던 상황. 이때 나정선이 부사장 하재웅을 찾아왔고 옆에 박성준이 있는 것도 당황하지 않은 채 침착하게 말을 이어 나갔다.

나정선이 "부사장님이 제 울산 지점 발령을 지시하셨다고 들었습니다"라고 운을 떼자 부사장은 "선을 넘는구먼. 조직 인사를 나차장이 가타부타할 일은 아닌 거 같은데"라며 불쾌한 기색을 드러냈던 터.

나정선은 차분하게 "이번 인사가 온유리씨와 박성준 이사의 불륜 때문이라면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어서 찾아뵈었습니다"라고 단단한 서두를 던졌다. 이어 "만약 이번 인사가 둘의 불륜을 덮기 위해 절 희생양 삼으신 거라면 전 이 일을 좌시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이 모든 일을 공론화 하겠습니다"라고 부당함에 대해 굽히지 않겠다는, 막힘없는 주장을 펼쳐나갔던 것.

부사장이 당혹스러워하자 나정선은 "전 이미 많은 걸 잃었습니다. 잃을 게 없는 사람은 두려울 것도 없죠. 확실한 건 이 모든 사실이 공론화된다면 이로 인해 잃는 건 부사장님이 더 크실 거란 겁니다"라면서 거침없는 일갈을 날렸다. 더욱이 나정선은 "지금 날 협박하는 건가"라며 언짢은 기색을 보이는 부사장에게 "아뇨. 저 자신을 보호하는 겁니다. 그 점 숙고해서 결정 부탁드립니다"라고 결정타를 날려 보는 이들을 통쾌하게 만들었다.

장나라는 부사장의 부당한 인사 발령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권리에 대해 강하게 응수하는 '핵사이다' 걸크러시 면모를 강렬한 열연으로 표현하며 호응을 얻었다. 남편의 불륜에 이어, 회사의 불합리한 처우까지 감당하기 힘든 현실에 오롯이 맞서는 나정선의 모습을 장나라표 전매특허 연기로 표현,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ich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