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해찬 "검찰, 개혁법안 흔드는 짓 말라...실명도 공개할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검찰 간부가 국회에 나타나 의정활동에 개입하면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 간부가 우리당 의원들에게 와서 여러가지 개혁법안에 대해 부정적인 이야기를 많이 한다고 들었는데 조금이라도 더 그런 행동을 하면 실명을 공개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2.09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오른 검찰개혁법안(공수처·검경수사권조정)의 국회 본회의 상정을 앞두고, 검찰이 법안 수정을 위해 의원들과 접촉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이에 대한 경고성 메시지를 남긴 것이다.

이 대표는 "검찰이 일부 야당 의원들을 구슬려 검경수사권 조정을 흔들려고 한다는 보도가 있는데, 검찰은 법무부를 통하지 않고 입법에 관여할 기관이 아니다"면서 "관여한다면 그것이 정치개입"이라고 못 박았다.

그는 그러면서 "다시는 그런 짓을 하지 말라"며 "저는 굉장히 단호한 사람이다. 한 번이라도 더 그런 행동을 하면 실명을 공개해 정치개입 실체를 낱낱이 드러내겠다"고 압박했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