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수현, `리얼` 이사랑 감독과 1인기획사 설립...키이스트 떠난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배우 김수현의 1인 기획사 설립이 가시화됐다. 파트너는 영화 '리얼' 감독이자 사촌형인 이사랑으로 알려졌다.

김수현은 이달 말 현 소속사 키이스트와의 전속계약 만료를 앞두고 있다.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김수현은 전속계약 여부를 두고 소속사와 논의를 이어왔지만 재계약 아닌 1인 기획사 홀로서기로 마음을 굳혔다.

이 가운데 11일 한 매체는 김수현이 자신의 사촌형이자 영화 '리얼'을 연출한 이사랑 감독과 1인 기획사 설립을 준비 중이라고 보도해 비상한 관심을 모았다.

이사랑 감독은 과거 제작사 대표로 활동하기도 한 연출가로, 앞서 김수현과 이종사촌지간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된 인물. 김수현과 이사랑 감독은 평소 각별한 친분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현의 1인 기획사 설립은 기정사실화 된 분위기지만 키이스트만은 조심스러운 모습이다. 키이스트 관계자는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김수현과 재계약 논의 중"이라며 "1인 기획사 설립은 들은 바 없다"고 말을 아꼈다.

김수현은 2007년 데뷔 당시부터 12년 동안 키이스트와 함께 하며 한류스타로 떠올랐다. 드라마 '드림하이', '해를 품은 달', '별에서 온 그대', '프로듀사' 등 출연작마다 히트시킨 그는 지난 7월 군 복무를 마치고 배우 인생 2막을 올릴 준비 중이다.

복귀작은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로 일찌감치 확정된 상태다. 1인 기획사에 함께할 것으로 알려진 배우 서예지와 함께 출연한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