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70m 슈퍼골'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이주의 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70m를 단독 드리블로 질주한 뒤 ‘슈퍼골’을 터뜨린 손흥민(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공식 ‘이주의 팀’으로 선정됐다.

EPL 사무국은 11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16라운드 ‘이주의 팀’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4-3-3 포메이션 미드필더 자리에 조던 헨더슨(리버풀), 스콧 맥토미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주의 팀은 잉글랜드 축구의 전설적인 공격수 앨런 시이러가 뽑는다.

손흥민은 지난 8일 열린 번리와 EPL 홈 경기에서 전반 32분 70여m를 혼자 드리블하면서 상대 수비수 6명을 제친 뒤 골까지 터뜨리는 놀라운 장면을 연출했다. 이 골은 전세계적으로도 큰 화제가 됐다. 시어러는 손흥민의 골을 본 뒤 “올해의 골이 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이주의 팀 공격진에는 번리전에서 멀티 골을 터뜨리며 손흥민과 함께 토트넘 승리를 이끈 해리 케인이 선정됐다. 제이미 바디(레스터시티), 도미닉 칼버트-르윈(에버튼)도 공격진에 함께 자리했다.

수비진에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더비매치에서 상대 공격수 라힘 스털링을 꽁꽁 묶은 애런 완비사카(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비로해 메이슨 홀게이트(에버튼), 조니 에반스(레스터시티), 엔다 스티븐스(셰필드)가 뽑혔다. 골키퍼는 뉴캐슬의 마르틴 두브라브카가 선정됐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