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소진공, '따뜻한 온기 나눔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소진공) 소진공, 따뜻한 온기 나눔 캠페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공단)은 11일 대전 동구에 위치한 행복한 어르신 복지관(관장 김명희, 이하 복지관)과 함께 ‘따뜻한 온기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노사 공동기획을 통해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 현장에는 공단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에너지 빈곤가구 20곳에 방문해 방한용품 '웜(Warm)박스(김장김치, 전기요, 이불 등)'를 배달했다.

이날 복지관에서는 캠페인을 진행하기에 앞서 감사패 전달식 자리가 마련되었다.

김명희 관장은 공단에 감사패를 전달하며 "그간 공단이 도와주신 덕에 우리 지역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한결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공단은 매년 지역 내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 초에는 겨울 추위나기에 어려움을 겪는 67개 저소득 가정에 생필품으로 구성된 나눔 보따리와 전기매트를 전달했으며, 지역 사회 이동약자(장애인 유모차, 노약자 등)들을 위한 ‘2019 장애물 없는 상권지도 만들기’캠페인도 추진하고 있다.

공단 임직원 98.7%가 참여해 조성한 2019년 일자리창출기금은 약 2800만 원으로, 사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조봉환 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원사업의 성실한 수행과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