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한반도 덮친 미세먼지

출근길 찬바람 불며 기온 '뚝'…미세먼지는 '좋음'∼'보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목요일인 12일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 충남, 전북 북부 내륙 등에서는 한파 특보가 발효돼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중부 지방과 남부 내륙은 아침까지 영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가 낮아 춥겠다"며 건강 관리를 당부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2.2도, 인천 -1.3도, 수원 -1.7도, 춘천 -3.1도, 강릉 0.7도, 청주 0.2도, 대전 -1도, 전주 1도, 광주 4.6도, 제주 9도, 대구 2.2도, 부산 3도, 울산 3도, 창원 2.7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2∼9도로 전날(8.6∼17.5도)보다 6∼8도가량 낮겠다.

대기가 원활하게 확산하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연합뉴스

기상 특보 현황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강원 영동 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아침까지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 수 있어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대부분의 해상에서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물결도 매우 높게 일 것으로 보이는 만큼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사전에 기상 정보를 확인하는 등 신경 써야 한다.

또, 강한 바람으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니 항공 교통 이용객들은 운항 정보를 확인하는 게 좋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3.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2.5m로 예보됐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0.5∼~4.0m, 남해 1.0∼3.0m, 동해 1.5∼6.0m로 일겠다.

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