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우중 영결식 오늘 거행…'생전 육성' 영상으로 마지막 추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故)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 영결식이 12일 오전 경기도 수원 아주대학교에서 거행됩니다.

김 전 회장은 최근 수개월 간 숙환으로 아주대병원에 입원해 있다 9일 오후 11시 50분 별세했습니다.

장례식은 10일부터 이틀간 아주대병원 장례식장에서 가족장 형태의 3일장으로 치러졌습니다.

이날 오전 7시 장례식장에서 유가족을 중심으로 장례미사가 진행됩니다.

김 전 회장은 세례명이 바오로인 천주교 신자로 전날 천주교식 입관예절이 치러졌습니다.

이어 오전 8시부터는 아주대병원 별관 대강당에서 영결식이 거행됩니다.

㈜대우 마지막 사장이었던 장병주 대우세계경영연구회 회장이 조사(弔詞)를, 손병두 전 전국경제인연합회 상근부회장이 추도사를 맡았습니다.

영결식에서 김 전 회장의 생전 육성을 모은 '언(言)과 어(語)' 영상을 30여분 간 상영합니다.

이어 참석자 일동이 '대우 가족의 노래'를 부르며 김 전 회장을 기립니다.

영결식 후 운구 차량이 아주대 본관을 돌고 떠날 예정입니다.

이번 장례가 치러진 아주대는 김 전 회장이 1977년 대우실업 사장이었을 당시 "교육 사업을 통해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며 사재를 출연해 대우학원을 설립하고 인수한 대학입니다.

장지는 충남 태안군 선영입니다.

10일부터 전날까지 빈소에는 각계 조문 행렬이 이어졌습니다.

옛 대우그룹 관계자들부터 정·재계 주요 인사, 문화·체육인, 김 전 회장이 생전에 주력한 해외 청년사업가 육성 사업(GYBM)에 참여한 청년들까지 8천여명이 다녀갔다고 김 전 회장 측은 전했습니다.
이기성 기자(keatslee@sbs.co.kr)

▶ ['마부작침 뉴스레터' 구독자 모집 이벤트] 푸짐한 경품 증정!
▶ [2019 올해의 인물] 독자 여러분이 직접 뽑아주세요. 투표 바로가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