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농부사관학교2' 이태환X윤보미, 더욱 뜨거워진 청춘들의 꿈과 사랑(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박창기 기자]
텐아시아

배우 장준현(왼쪽부터), 이태환, 에이핑크의 윤보미, 배우 이민지, 이종원, 이정식이 12일 오후 서울 목동 SBS홀에서 열린 SBS 모비딕 새 숏폼드라마 ‘농부사관학교2’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서예진 기자 yejin@


각양각색 청춘들의 이야기를 싱그럽게 그려냈던 SBS 모비딕 숏폼드라마 ‘농부사관학교’가 시즌2로 돌아온다. 시즌1에서 호흡을 맞췄던 배우 이태환, 에이핑크의 윤보미, 배우 이민지, 이정식 등이 다시 모여 청춘들의 사랑과 갈등을 생생하게 담아낸다. 대학 졸업 이후 미래를 치열하게 고민하며 한층 진화된 케미를 뽐낼 예정이다. 또한 배우 이종원, 이하은, 윤정혁 등이 새로운 신입생으로 합류해 극의 활기를 불어넣는다.

12일 오후 서울 목동 SBS홀에서 ‘농부사관학교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태환, 윤보미, 이민지, 이종원, 이정식, 장준현, 은지향 PD, 김다영 PD가 참석했다.

‘농부사관학교2’는 국립농수산대학에서 펼쳐지는 청춘들의 꿈과 사랑을 그린 드라마의 속편이다. 각자의 사정으로 여름방학 동안 학교에 남게 된 학생들이 창업 공모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김 PD는 “쌀알을 하나하나 보면 제각각 알맹이가 다르다. 이처럼 서로 다른 배우들이 모여 청춘이란 이름으로 성장통을 겪고 자라난다”면서 “귀엽고 신선한 드라마다. 보고 나면 기분이 좋아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또한 김 PD는 “(시즌2에서는) 시즌1에 출연한 캐릭터들을 좀 더 깊고 넓게 다뤘다. 기존에 많이 다뤄지지 않았던 농부라는 소재를 재밌게 표현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별(윤보미 분)과 주석(이태환 분)이 좀 더 깊어진 연애를 하면서 서로에 대해 알아가던 중 자신의 한계에 부딪힌다”고 덧붙였다.

시즌2에 새롭게 합류한 이종원에 관해 김 PD는 “관계자에게 추천을 받아서 이종원이 출연한 웹드라마를 보게 됐다. 이미지가 좋은 배우라고 생각해 캐스팅했다”고 설명했다.

텐아시아

배우 이태환(오른쪽)과 에이핑크의 윤보미는 ‘농부사관학교2’에서 각각 한별(윤보미 분)과 결혼하기 위해 우승상금 1억 원이 걸린 창업공모전에 도전하는 주석 역을, 2년간 사귄 주석과의 결혼을 고대하지만 졸업 후 자신의 미래가 막막해 고민하는 한별 역을 맡았다. /서예진 기자 yejin@


이태환은 한별과 결혼하기 위해 우승상금 1억 원이 걸린 창업공모전에 도전하는 주석 역을 맡았다. 그는 “(시즌2로) 다시 만나게 돼서 굉장히 편했다. 시즌1 때는 1학년이었다가 지금은 3학년이 됐다. 촬영이 아니라 진짜 대학생활을 하는 것처럼 느껴졌다”고 말했다.

또한 이태환은 “극 중 공모전을 위해 쌀 맥주를 만드는 과정이 있다”면서 “(쌀 맥주를 만들면서) 창문도 닫고 에어컨도 끈 상태에서 촬영했다”고 떠올렸다. 이어 “밀폐된 공간에 뜨거운 열기가 맴돌다보니 더위 때문에 힘들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현실에서 못했던 졸업을 이번 작품에서 하게 됐다. 시즌1에서는 진짜 1학년처럼 농작물에 대해 모르는 것도 많았고 부족한 점이 있었다”면서 “촬영하면서 이것저것 준비하다보니까 진짜 농수산대학교 학생이 된 것 같았다”고 설명했다.

윤보미는 2년간 사귄 주석과의 결혼을 고대하지만 졸업 후 자신의 미래가 막막해 고민하는 한별 역을 맡았다. 그는 “시즌1이 많은 사랑을 받은 덕에 시즌2를 촬영하게 됐다. 이전에 함께 호흡했던 배우들과 다시 만나게 돼 반가웠고 즐겁게 촬영했다”며 웃었다.

또한 윤보미는 “사적으로 배우들과 자주 모여서 대본리딩을 했다. 부족한 연기에 대해 공부도 하고, 남는 시간에 놀면서 친분을 쌓은 덕에 금방 친해졌다”고 밝혔다. 그는 “극 중 드레스를 입는 장면이 있다. 어떤 드레스를 골라야할 지 고민하던 중 PD님이 ‘꿈꿔왔던 드레스가 무엇이냐’고 물었다”면서 “결혼한다는 마음으로 심사숙고하면서 드레스를 골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예쁜 들판에서 프러포즈를 받는 게 꿈이었다. 이번 작품을 통해 로망을 실현하게 돼 행복했다”며 좋아했다.

텐아시아

‘농부사관학교2’에서 카이스트 출신의 수재로 겉은 차갑지만 속은 소심한 유진을 연기한 배우 이민지(오른쪽), 호주교포 출신의 자유로운 영혼 우진을 연기한 배우 이종원. /서예진 기자 yejin@


이민지는 카이스트 출신의 수재로 겉은 차갑지만 속은 소심한 유진을 연기했다. 그는 “시즌1 때는 농대생 1학년이었는데, 이번 작품에서 3학년이 됐다”면서 “배우들과 함께 촬영하면서 웃고 울고 했다. 오랜만에 스태프들과 배우들을 만나서 청춘을 느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촬영하면서 어려웠던 점에 관해 이민지는 “웃느라 NG를 많이 내서 그게 좀 힘들었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시즌1 때는 AI에 가까울 정도로 감정이 없었으나, 시즌2에서는 밝은 에너지가 생겼다. 그러다 보니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의 많은 대사량을 소화해야했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극 중 기숙사 룸메이트로 호흡을 맞춘 윤보미에 관해서는 “오랜만에 촬영하는 거라 어색할 줄 알았다. 다행히 윤보미 씨가 만나자마자 반갑게 맞아줘서 편하게 연기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에 윤보미는 “(이)민지 언니는 오랜만에 봐도 사람을 편하게 하는 재주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종원은 호주교포 출신의 자유로운 영혼 우진을 연기했다. 그는 “시즌2 합류를 앞두고 PD님이 ‘시즌1에 있던 배우들간의 사이가 좋다. 사적으로도 만남을 많이 가지기 때문에 촬영할 때 편할 것’이라고 했다”면서 “그 말을 듣고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았는데, 막상 촬영장에 들어서니까 긴장되고 걱정이 되더라”라고 털어놓았다. 이어 “다행히 배우들이 편하게 대해줘서 좋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종원은 “촬영이 없을 때는 배우들끼리 모여 대본 리딩도 하고 밥도 먹었다. 드라마에 대한 이야기만 하는 게 아니라 개개인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소통했다”고 말했다.

극 중 호흡한 이민지에 관해 이종원은 “이민지 씨를 보자마자 ‘나만 잘하면 되겠다’고 생각했다. 극 중 붙는 장면이 많다 보니까 금방 친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민지는 “이종원을 보고 웹드라마에서 잘 나가는 미남 배우라고 생각했다. 비슷한 나이 또래라 공감대가 많아서 촬영할 때 편했다”며 웃었다.

텐아시아

배우 이정식과 장준현은 ‘농부사관학교2’에서 각각 친구들을 배려하는 심성과 성실함이 돋보이는 해승으로, 엄마의 잔소리를 피하려 창업 공모전에 참여하는 최만수로 등장한다. /서예진 기자 yejin@


이정식은 친구들을 배려하는 심성과 성실함이 돋보이는 해승으로 등장한다. 그는 자신이 연기한 해승에 관해 “성 정체성을 다룬 캐릭터라 접근하기 어려웠다. 해승이라는 캐릭터를 어떻게 표현해야 대중에게 편안하게 다가갈까 고민됐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주위 조언과 충고를 받고 연기하니까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어 다행이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현장에서 분위기 메이커가 누구냐는 물음에 이정식은 “(장)준현이 형이 제일 재밌다. 아무래도 출연진 중 제일 연장자라서 노련함을 이길 수 없다”면서 “연기적으로 많은 충고를 주고, 현장 분위기를 유쾌하게 이끌어줬다”고 말했다.

장준현은 엄마의 잔소리를 피하려 창업 공모전에 참여하는 최만수로 등장한다. 그는 “사적으로 배우들을 많이 만났다. 그 중에도 윤보미 씨의 개인 연습실에서 자주 모여서 연습했다”고 했다.

또한 장준현은 “윤보미 씨가 나만 보면 화장실을 간다. 대본 연습을 하려고 모이면 15분 연습하고, 30분은 화장실을 갔다 온다”면서 “그러고 나서는 배고프다고 밥을 먹는다. 윤보미 씨가 의식주를 해결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많이 봤다”며 웃었다. 이어 “그만큼 배우들끼리 많이 모여서 연습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민지는 “장준현 씨는 애드리브가 많은 배우다. 배우들끼리 워낙 친하다 보니 윤보미 씨의 유튜브에 출연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장준현은 “이정식, 이태환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갔다 왔다. 친구들이 어린 나이부터 연기를 시작했고, 나는 연기를 늦게 시작했다”면서 “두 친구에게 여행에 대한 즐거움을 알려주고 싶었다. 게스트하우스에 머물면서 일반인들과 기타를 치고 노래를 부르며 편안한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농부사관학교2’는 오는 15일 처음 방송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