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문 의장 아들 "총선 출마 변함없어…세습 비판, 짊어질 짐"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문희상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 문석균 경기 의정부갑 지역위원회 상임부위원장은 12일 "총선 출마를 준비하는 데 변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문희상 국회의장의 아들인 문 부위원장은 이날 "아버지가 앞으로 해야할 부분을 그 연속선상에서 누가 잘할 수 있을까 생각했을 때 감히 제 역할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지난 10일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문 의장이 일방적으로 회의를 진행한다며 반발해 '아들공천', '공천세습' 등을 구호로 외쳤습니다.

문 의장의 지역구인 의정부갑에서 문 부위원장이 출마를 준비 중인 것을 비난하는 말입니다.

이와 관련, '문 의장이 곤혹스러웠을 것 같다'는 질문에 그는 "곤혹스럽다기보다는 '그걸 왜 나한테 이야기하나, 아들에게 가서 이야기하라'는 마음이셨을 것"이라며 "(아버지는) 제가 출마하는 것에 반대하셨고, 정치하는 것을 바라지 않으셨다"고 설명했습니다.

일각에서 지역구 '세습'이라는 비판이 나오는 데 대해선 "주변의 심려가 있긴 하지만 그것은 제가 짊어질 짐"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시스템 안에서 경선으로 겨루겠다"며 "시대가 그런 시대이고, 제가 하고 싶다고 되는 것도 아닐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권태훈 기자(rhorse@sbs.co.kr)

▶ ['마부작침 뉴스레터' 구독자 모집 이벤트] 푸짐한 경품 증정!
▶ [2019 올해의 인물] 독자 여러분이 직접 뽑아주세요. 투표 바로가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