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文대통령 "농정의 틀 대전환… 新농어업시대 열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오전 전북 완주군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 딸기를 직접 따면서 딸기 쿨링하우스 시연을 청취하고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농정의 틀을 과감히 전환해 새로운 농어업시대를 열겠다"며 비전을 제시했다. △사람과 환경 중심의 농정 구현 △살고 싶은 농어촌 만들기 △농수산물 수급관리와 가격시스템 선진화 △더 신명나고, 더 스마트한 농어업 만들기 △푸드플랜 통한 안전한 먹거리 제공 등을 구체적인 방안으로 내놓았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전북 전주 소재 한국농수산대학교에서 열린 '농정틀 전환을 위한 2019 타운홀미팅 보고대회'에서 "오늘 우리가 이룩한 눈부신 산업의 발전도 농어촌의 뒷받침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농어촌은 피폐해지고 도시와 격차가 커져 온 것이 사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정부의 농어업 정책은 농어민의 정직함과 숭고함에 대답해야 한다"며 "정부는 지속가능한 농정의 가치를 실현하면서, 혁신과 성장의 혜택이 고루 돌아가도록, 농정의 틀을 과감히 전환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보고대회 후 전북 완주에 있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을 방문, 여름철 고온을 견뎌내기 위한 '고온극복 혁신형 쿨링하우스'를 방문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