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트럼프, 툰베리 '올해의 인물' 선정에 "아주 웃긴다" 조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미 시사주간지 타임의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 스웨덴의 16세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에 대해 조롱 섞인 막말을 쏟아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트위터를 통해 툰베리의 올해의 인물 선정을 겨냥해 "아주 웃긴다. 그레타는 자신의 분노조절 문제나 신경써야 한다, 그리고 친구와 함께 좋은 옛날 영화나 보러 가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진정해라 그레타, 진정해!"라고 덧붙였다.

타임지는 전날 툰베리가 수백만 명의 청소년들이 환경 변화에 맞서 행동하도록 이끌었다며 올해의 인물로 선정했다.

뉴스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로이터통신은 73세의 트럼프 대통령이 툰베리를 이처럼 조롱하고 공격한 것이 처음이 아니라고 소개했다.

툰베리는 지난 9월 유엔총회 기후행동 정상회의에서 "어떻게 당신들이 감히 그럴 수 있냐?"면서 기후 위기에 둔감한 세계 정상들에 일침을 가하는 연설로 화제를 모았다. 이를 못마땅히 여긴 트럼프는 자신의 트위터에 "툰베리는 밝고 멋진 미래를 고대하는 매우 행복한 어린 소녀처럼 보였다. 만나서 반가웠다"며 조롱하는 글을 올려 빈축을 샀다.

한편 툰베리는 이날 트위터 자기 소개를 "자신의 분노조절 문제에 애쓰는 10대 청소년. 현재 진정하고 친구와 좋은 옛날 영화를 보고 있음"이라고 바꾸며 트럼프 대통령의 독설에 재치있게 응수했다.

뉴스핌

[뉴욕 로이터=뉴스핌] 황숙혜 기자 =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이 올해의 인물로 스웨덴의 10대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를 선정했다. 2019. 12. 1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ckim1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