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뮤직뱅크' 엑소, '옵세션' 방송 출연없이 1위..박진영김재환스트레이키즈 컴백(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승훈 기자] 인기 보이그룹 엑소(EXO)가 '뮤직뱅크'에 출연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엑소는 13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아이유를 제치고 신곡 '옵세션(Obsession)'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엑소는 1위 후보에 올랐지만, '뮤직뱅크'에 출연하지는 않았다. 무대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1위의 주인공이 된 셈.

OSEN

음원차트에서 꾸준히 높은 성적을 보이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박진영의 '피버(FEVER)' 무대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무대는 음반 발매 이후 첫 방송무대라는 점으로 더욱더 눈길을 끌었다. 박진영은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으로 콘서트장을 방불케 했다.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피버(FEVER)'는 20세기 초 미국 극장식당에서 펼쳐지던 엔터테인먼트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곡이다. 보드빌의 대명사인 미국 맨해튼의 코튼 클럽과 그곳의 전설들 중 그가 가장 좋아하는 새미 데이비스 주니어(Sammy Davis Jr.), 니콜라스 형제(Nicholas Brothers)의 쇼를 보고 영감을 얻었다.

또한 박진영의 '피버(FEVER)'는 '대세 래퍼'로 자리매김한 수퍼비(SUPERBEE)와 뮤지션 비비(BIBI)가 피처링에 참여해 신선한 매력을 배가시키기도 했다.

박진영은 '뮤직뱅크' MC인 최보민, 신예은과 인터뷰에서 '달아올라' 춤을 전수했다. 박진영은 "'달아올라'가 네 번인데 처음 두 번은 숭구리당당 춤처럼 흔들고, 비틀고, 두 번 돌리면 된다"고 말했다.

"원래는 음악방송 계획이 없었다고 들었다"는 최보민의 말에 박진영은 "7년 만에 출연했다. 신곡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많이 나와서 '사람들이 아이돌 같은 활동을 해야하지 않겠느냐'라고 하더라"라며 '뮤직뱅크' 출연 소감을 털어놨다.

OSEN

짙은 감성 '오빠미'와 러블리한 '동생미'로 중무장한 김재환의 컴백 무대도 빼놓을 수 없다. 이날 김재환은 지난 12일 발매된 'MOMENT'의 더블 타이틀곡 '시간이 필요해'와 '누나(NUNA)'를 열창했다.

김재환은 한층 더 성숙해진 비주얼과 훈훈함 가득한 미소를 보이며 '뮤직뱅크'에 등장했다. 특히 김재환은 독보적인 보이스와 감각적인 가사, 중독성 강한 멜로디도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뮤직뱅크' 대기실 인터뷰에서 김재환은 "첫 단독 콘서트가 내일 열린다. 춤 열심히 추고, 노래 열심히 부르고, 기타도 열심히 친다. 다양한 매력 보여드릴테니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며 최보민, 신예은에게 축하를 받기도 했다.

김재환의 신곡 ‘시간이 필요해'는 인기 작곡가 이단 옆차기, 정대감과 김재환이 공동 작곡한 곡으로 데뷔 앨범에 이어 이번 두 번째 앨범의 타이틀곡에도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누나(NUNA)'는 이승기의 '내 여자라니까', 샤이니의 '누난 너무 예뻐' 를 잇는 2019년 최고의 누나송이다. '누나'라는 테마로 전개되며 지금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의 김재환을 발견할 수 있다.

OSEN

압도적인 칼군무로 '글로벌 아이돌 그룹'으로 눈도장을 찍은 스트레이 키즈도 컴백 무대를 가졌다. 스트레이 키즈는 본격적인 무대에 앞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감기 조심하세요. 따뜻한 호빵 많이 드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스트레이 키즈도 많이 사랑해주세요"라며 인사말을 건넨 스트레이 키즈는 "서정적인 감성을 잘 살려낸 곡이다. 많이 들어주세요"라며 신곡 '바람(Levanter)'을 소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바람(Levanter)'의 포인트 안무도 자랑했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 현진은 '뮤직뱅크' 진행을 맡은 골든차일드 최보민이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친구은 누구냐?"라는 질문에 "보민이죠"라고 대답해 멤버들을 폭소케 만들었다.

지난 9일 발매된 새 미니앨범 'Clé : LEVANTER' 타이틀곡 '바람(Levanter)'은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와 함께 JYP 수장 박진영, 실력파 뮤지션 헤르쯔 아날로그(Herz Analog)가 작사한 곡이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원팀(1TEAM), 밴디트(BVNDIT), CIX, JxR, MCND, OnlyOneOf,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골든, 골든차일드, 김재환, 네이처(NATURE), 뉴키드, 리미트리스, 박지훈, 박진영, 세정, 올리(ORLY), 우주소녀, 이준영, 하이브로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KBS 2TV '뮤직뱅크'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