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오늘날씨] 중부 남부지방 비·눈···강원 산지 '대설 특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14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전에는 서울, 경기, 충청, 전북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강원 산지와 강원 내륙에는 1~8cm의 눈이 내리겠다.


강원지방기상청은 전날(13일) 밤부터 오늘(14일)새벽 사이 강원 산지에 많은 눈이 내릴 수 있어 산지에 대설예비특보를 발표했다.


기상청은 "눈 또는 비가 내리면서 도로가 얼어 매우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상청은 중부지방과 남부 내륙에는 새벽까지 비나 눈이 내리다가 아침부터 차차 맑아진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대전 2도 △대구 1도 △부산 6도 △전주 3도 △광주 3도 △청주 1도 △춘천 -2도 △강릉 4도 △제주 10도 △울릉도·독도 7도 △백령도 2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대전 8도 △대구 10도 △부산 13도 △전주 8도 △광주 9도 △청주 7도 △춘천 5도 △강릉 10도 △제주 13도 △울릉도·독도 7도 △백령도 5도 등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강원 영서와 충북이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을 보이겠다. 수도권과 충남권은 오전에, 호남권·영남권·제주는 낮 동안 일시적으로 '나쁨'을 보이겠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