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靑+4+1' 난잡세력 싸워야"…한국당, 57일만 장외집회 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親文 3대 국정농단 게이트' 규탄

패스트트랙 저지 여론전도 병행

黃 "하나되는 힘 싸우고 승리하자"

헤럴드경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열린 '패스트트랙 법안 날치기 상정 저지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자유한국당이 14일 오후 1시부터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문재인 정권을 규탄하는 장외 집회를 연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사퇴한 후 닷새 후인 지난 10월19일 광화문에서 개최한 후 57일 만이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 주변에 대한 하명 수사 의혹,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감찰 무마 의혹, 친문(친문재인) 인사들의 우리들병원 특혜 대출 의혹 등 이른바 '친문 3대 농단'으로 규정한 의혹에 대한 진실을 규명하는 자리다. 한국당은 앞서 당내 '친문 게이트 대책 특별위원회'도 구성한 바 있다.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뼈대로 한 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저지를 위한 여론전도 펼칠 예정이다.
헤럴드경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의원, 당원들이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열린 '패스트트랙 법안 날치기 상정 저지 규탄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당은 이번 집회에 10만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집회는 청와대 방향으로 가두 행진을 끝으로 마무리될 계획이다.

한국당은 이번 서울에서 집회를 연 후 전국을 돌며 집회를 이어갈 방침이다.

황교안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문제 해결 방법이 거의 투쟁밖에 없다는 사실이 너무나 서글프다"며 "'청와대+4+1'이란 난잡한 세력과 싸워야 한다. 하나되는 힘으로 싸우고 승리하자"고 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