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황교안 "공수처 아니라 '靑수사처' 만들어야"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힌극당, 14일 광화문광장서 장외투쟁

黃 "석고대죄해도 모자랄 판에 양대 악법"

"단식해도 안 바뀌어서 국회서 농성"

"文정권, 쓸데없는 일에 한국당 나서게 해"

이데일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문 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지금 만들어야 할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아니라 청와대 수사처”라고 주장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문재인 정권 규탄대회’ 연설에서 “공수처법, 제가 볼때 청와대 비리 수사처로 바꿔야 한다”며 “문재인 비리 수사처로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이날 당원을 포함한 시민들이 20만명 이상 모였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이)석고대죄하고 머리 숙여 사죄해도 못마땅할 판에 지금 양대 악법을 통과시키려 하고있다”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공수처 설치 법안과 선거법 개정안을 비판했다. 그는 “공수처법과 선거법 목표는 다 좌파 독재를 완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저는 얼마전 목숨을 걸고 단식했다”며 “그래도 바뀌지 않고 예산을 날치기 하는 것을 보고 우리 당원과함께 무기한 농성하자며 국회 본회의장을 가로막고 농성하고 있는데 안타깝기 짝이없다”고 했다. 그는 “나라 살리기 위해 애쓰고 나라를 세우기 위해 노력해야 할 시간에 쓸데없는 일에 한국당이 나서게 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행정부가 이 정권에 장악됐다. 사법부도 장악됐다. 대법원장, 대법관, 판사들 모두 이 정권에 좌지우지 된다”며 “입법부에 자유한국당 하나 남았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입법부마저 무너지면 정말 민주주의의 핵심인 삼권분립이 무너진다. 자유 민주가 끝나고 독재가 오는 것”이라며 “여러분이 함께 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유능하고 소통 잘하는 그런 정부 같으면 일을 세게 해도 괜찮다”며 “그런데 이 정부는 무능하다. 경제가 무너지고 민생은 도탄에 빠지고 있다. 안보도 무너지고 제대로 하는게 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친문 3대 게이트’ 의혹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다. 그는 “문 정권은 청와대와 친문 세력 하나하나가 도대체 무슨 일을 한 것인지 밝혀야 한다”며 “스스로 규명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어디까지 알았는지 국민에게 보고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진상규명을 하고, 사과를 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대통령을)정말 잘못 뽑았지 않느냐”며 “문 정권의 폭주, 폭정이 극에 달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3대 농단이 누구에게 저질러졌느냐, 지금 확인되고 있는 것을 보면 친문세력들에 의해 저질러지고 있다”며 “그 배후에 누가 있겠느냐. 윤건영·백원우·조국·김경수 뿐 아니고 그 배후가 누구겠느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정권은 나라를 망친 책임을 질 수밖에 없다”며 “반드시 끝장을 내겠다”고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