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日 도쿄올림픽 주경기장 준공…아베 "일본의 힘 세계에 보이자"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15일 도쿄도 신주쿠구에 있는 국립경기장에서 준공식이 열렸다. 국립경기장은 2020년 도쿄 올림픽·페럴림픽의 주경기장으로 쓰일 예정이다.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원준 기자 = 2020년 일본 도쿄 올림픽·페럴림픽의 주경기장으로 사용되는 국립경기장의 준공식이 15일 아베 신조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NHK와 산케이신문 등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준공식에서 "새로운 시대, '레이와'(令和) 원년에 완성된 스포츠 거점이 앞으로 스포츠 역사를 새겨가길 기원한다"고 축사했다.

아베 총리는 이어 "내년 도쿄대회는 '꿈과 희망을 나누는 대회' '자랑할 수 있는 레거시(유산)를 창출해 일본의 힘을 세계에 발신하는 대회' '일본의 미래를 열어가는 대회'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도쿄도 신주쿠구에 들어선 국립경기장은 지난달 30일에 준공, 이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도쿄 올림픽·페럴림픽 주경기장인 이곳에서는 개·폐회식을 비롯해 육상, 축구 등 종목이 진행될 예정이다.

약 6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립경기장은 녹색 등 5가지 색을 모자이크 모습으로 섞은 관중석 및 일본산 목재로 만든 길이 60m 지붕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국립경기장은 '숲의 스타디움'으로 불리기도 한다.

국립경기장 건설에는 36개월이 소요됐고, 1569억엔(약 1조 6700억원)이 투입됐다고 산케이는 보도했다.

뉴스1

15일 국립경기장 준공식에 참석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자료사진)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wonjun44@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