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완벽한 기회 양보한 손흥민, '도움왕' 등극 가능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서정환 기자] 손흥민(27, 토트넘)이 프리미어리그 도움왕을 노리고 있다.

토트넘은 16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에서 벌어진 ‘2019-2020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에서 울버햄튼을 2-1로 이겼다. 토트넘(승점 26점)은 리그 5위로 세 계단 상승했다.

손흥민은 전반 8분 좌측면을 뚫고 들어가 강력한 왼발슛을 날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손흥민의 슈팅이 튀어나오자 루카스 모우라가 재차 왼발 슈팅을 날려 선제골을 뽑았다. 손흥민의 적극성이 토트넘의 선제골을 이끌어냈다.

동료를 생각하는 손흥민의 배려가 다소 아쉬울 때도 있었다. 손흥민은 후반 26분 역습 상황에서 완벽한 득점찬스를 맞았다. 수비수 두 명이 쫓아오고 있었지만, 손흥민이 골키퍼와 일대일로 맞서 충분히 직접 슈팅이 가능했다.

손흥민은 득점확률을 높이기 위해 동료에게 슛기회를 양보했다. 하지만 동료가 찬 슈팅은 수비수의 방해로 골대를 벗어났다. 이날 거센 빗줄기가 쏟아지면서 수중전으로 경기가 진행됐다. 빗줄기가 슈팅에도 영향을 줬다. 선수들의 볼컨트롤이 여의치 않았음을 감안한다면 손흥민이 충분히 직접 슈팅도 노려볼 만했다.

손흥민은 이타적인 플레이로 골 못지 않게 도움도 많이 올리고 있다. 손흥민은 올 시즌 전체 경기에서 10골, 9도움으로 10-10 클럽 가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손흥민은 7도움으로 리그 2위다. 선두 케빈 데 브라위너(10개)와는 3개 차이다. 손흥민이 계속 좋은 흐름을 가져간다면 충분히 도움왕 등극도 노려볼 수 있는 시즌이다. / jasonseo3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