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다른 레벨' 더 브라위너, 15분 만에 아스널 KO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는 다른 차원의 선수였다. 그 사실을 증명하는 덴 15분이면 충분했다.

맨시티는 16일 오전 1시 30분(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7라운드 아스널 원정 경기에서 3-0으로 이겼다. 케빈 더 브라위너가 2골 1도움을 올렸다.

더 브라위너는 전반 2분 만에, 맨시티의 첫 번째 득점 기회를 득점으로 연결했다. 페르난지뉴가 후방에서 패스를 내줬고, 왼쪽 측면을 내달린 가브리엘 제주스가 왼쪽 측면에서 땅볼 크로스를 올렸다. 다소 둔탁하게 흐른 볼이지만 달려온 더 브라위너가 정확하게 발을 맞췄다.

15분엔 더 브라위너의 진가가 나왔는데, 필 포덴의 패스를 하프라인 부근에서 받은 그는 왼쪽 측면을 돌파한 이후 왼발 크로스를 올렸다. 이 크로스가 아스널 수비수 모두를 허수아비로 만들었다. 문전에서 라힘 스털링이 가볍게 밀어 넣었다.

왼발 땅볼 크로스와 방향이 모두 예리했다. 이 도움으로 더 브라위너는 루이스 알베르토(라치오), 토마스 뮐러(바이에른 뮌헨)에 이어 5대 리그에서 도움 두 자릿수를 돌파한 세 번째 선수가 됐다. PL에서 도움 10개로 단독 선두 자리를 굳게 했다.

40분 오른쪽 하프스페이스에선 포덴의 패스를 잡지 않고 왼발로 잡고 돌았다. 아스널의 마테오 귀엥두지를 쉽게 벗겼고, 아크 정면에서 왼발로 아스널 골망을 갈랐다. 왼발 슈팅 코스가 워낙 구석이었다.

더 브라위너는 42분에도 포덴의 패스를 아크 정면에서 오른발로 감아 찼는데, 베른트 레노 아스널 골키퍼가 가까스로 막아 방향이 바뀌어서 골포스트를 강타했다.

더 브라위너는 전반 15분 만에 아스널을 녹다운시켰다. 그리고 아스널전 전반전 그가 보여준 득점과 도움 장면은 자신이 다른 차원에 선수라는 사실을 증명하기 충분했다.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