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트럼프 최측근 의원 "北 ICBM시험, 허용하지 않을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연합 뉴스]


15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미국 공화당 핵심인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은 북한이 핵실험이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를 할 경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합의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레이엄 의원은 "북한이 핵실험이나 ICBM 시험발사로 되돌아가면 이는 트럼프 대통령과 '윈윈' 합의를 할 그들의 마지막 가장 좋은 기회를 파괴할 것"이라며 "우리는 그들(북한)이 미국을 핵무기로 타격할 군사적 능력을 개발하도록 허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충돌에 접어들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화당 밋 롬니 상원의원은 북한이 연말 시한에 맞춰 어떤 카드를 쓸지 예측할 수 없다면서 "우리가 북한에 대해 매우 엄격한 제재를 유지하고, 그들을 그들 그대로 인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북한은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에서 또다시 중대한 실험을 했다고 발표했다.

상원 동아태소위원회 위원장인 공화당 소속 코리 가드너 의원은 "(미국) 행정부는 과거의 실수를 반복하는 걸 중단하고 평양의 미치광이를 막을 최대압박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고 트윗을 올렸다. 이어 "김정은은 비핵화 약속 이후 약속(이행)에 실패했다. 유엔이 나서고 (미국) 의회가 제재를 강화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서주희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