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종근당, 업계 최초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50001’ 인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절감 프로세스 마련

지속가능한 에너지 경영시스템 구축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근당은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50001(Energ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표준규격으로 에너지 소비 절감과 효율 향상계획 등 에너지 관리시스템과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종근당의 경우 올해 에너지 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에너지관리위원회를 통해 에너지경영 책임자를 선임하는 등의 활동을 추진했다. 각 부서별로 에너지 효율 향상방안과 중요 설비 에너지 절감계획을 마련하고 이를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췄다. 지속가능한 에너지 경영시스템을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종근당 측은 “이번 ISO 50001 인증으로 종근당의 체계적인 에너지 경영시스템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입증 받았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경영에 앞장서며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종근당은 지난해 환경경영시스템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지난달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에너지 절감 우수사업장(Energy Champion) 인증을 받는 등 친환경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