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MLB 메이저리그

“범가너 놓친 LA 다저스 '류현진' 잡기 나선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류현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메이저리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LA다저스)가 매디슨 범가너(30)까지 놓치면서 자유계약선수(FA) 류현진(32) 영입에 올인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CBS스포츠는 16일(한국시간) FA 범가너를 놓친 LA다저스가 류현진 영입에 전력을 기울일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범가너는 이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행을 택했다.

다저스는 최근 수년 동안 월드시리즈 우승 문턱을 넘지 못했다. 정규시즌에선 압도적인 성적을 거뒀지만, 포스트시즌에서 중요한 순간마다 좌절했다.

에이스 클레이턴 커쇼 등 선발 투수들의 부진이 영향을 미쳤다.

다저스는 이번 스토브리그에서는 확실한 선발 투수를 잡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영입에 들어갔다. 하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다.

첫 번째 영입 목표로 게릿 골(29·뉴욕 양키스)에게 8년 3억 달러의 거액을 제시했다. LA다저스 역사상 최고 대우였으나 콜은 9년 3억2400만 달러에 양키스 유니폼을 입었다.

이후 LA다저스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에이스 코리 클루버(33)에 손을 내밀었지만, 클루버 역시 16일 텍사스로 이적했다.

그리고 눈독 들여왔던 베테랑 좌완 범가너 마저 이날 5년간 8500만 달러에 애리조나와 계약했다.

이제 스토브리그에 남은 선발 자원은 류현진, 댈러스 카이클(31)정도다.

CBS스포츠는 LA다저스가 류현진에 올인할 것으로 내다봤다. 앤드루 프리드면 LA다저스 사장은 최근 다수 인터뷰에서 류현진 영입에 뛰어들 것이라는 의사를 밝혔다. 연이어 전력 보강에 실패한 만큼 더욱 적극적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커졌다는 분석이다.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