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삼성바이오에피스,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기업 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기업(AEO)으로 인증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앞으로 5년간 통관 혜택을 받게 된다.

조선비즈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기업(AEO)으로 인증 받았다고 17일 밝혔다./삼성바이오에피스



AEO 인증은 전세계 80여개 국가에서 운용되고 있는 세계관세기구(WCO)의 국제표준 규정이다. AEO로 인증받은 기업은 신속 통관, 세관검사 면제 등 통관 과정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이 인증을 통과하려면 무역 법규를 준수하고, 안전 관리에 대한 관세당국의 심사와 심의위원회 의결을 받아야 한다. 인증을 받은 후에도 사후관리가 필수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온도 변화에 민감한 바이오의약품과 그 원부자재를 다루고 있어, 지난 1년 동안 AEO 인증을 준비해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AEO 공인인증 획득을 통해 향후 5년 동안 통관시간 단축, 절차 간소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AEO 인증 국가 간 상호 인정 약정(MRA)을 활용해 공급망 관리 차원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AEO 인증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제품 생산, 공급 체계를 구축해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더 많은 환자에게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효진 기자(oliv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