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최현석, 사문서 위조 가담 의혹…휴대전화 해킹돼 사생활 유출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최현석 셰프.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현석(49) 셰프가 사문서 위조에 가담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최 셰프는 최근 휴대전화 해킹으로 사생활이 유출되면서 이같은 사건에 연루됐다는 주장도 나왔다.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17일 "최 셰프가 전 소속사(플레이팅컴퍼니) 재무이사 A씨 등이 주도한 '매니지먼트 계약서 위조'에 가담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F&B 회사 설립을 준비하던 한 시행사는 A씨 등에게 스카우트 제의를 했다. 최 셰프를 포함해 유명 셰프들과 함께 넘어오라는 게 요구 사항이었다.

하지만 최 셰프는 지난 2018년 플레이팅컴퍼니와 7년 계약을 맺어 이적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A씨 등은 원본 계약서에 '을에게 지급할 금원이 2개월 이상 연체될 경우 자동 해지된다'는 조항을 추가했다.

또 '을은 마약, 도박, 성범죄 기타 이미지와 도덕성에 중대한 타격을 줄 수 있는 범죄행위를 하거나 이에 연루되지 않을 의무가 있다'는 조항에서 '이미지와 도덕성에 중대한 타격을 줄 수 있는'이라는 문구를 빼 손해배상 범위를 축소시켰다.

디스패치는 그러면서 "A씨 등이 '이미지와 도덕성'이 언급된 조항을 삭제한 이유는 최 셰프가 최근 자신이 쓰던 휴대전화가 복제돼 해커들에게 협박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해커들이 최 셰프에게 사생활 동영상 등을 빌미삼아 협상에 응하지 않을 경우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겁박했다는 것이다.

최 셰프는 지난해 6월 말 전 소속사를 상대로 '매니지먼트 해지' 소장을 접수하며 위조된 계약서를 증거로 제출했다. 2달여 뒤 전 소속사와의 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했고 신생 F&B 회사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는 게 디스패치 보도다.

최 셰프는 계약서는 A씨 등이 위조했으며 자신은 서명만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현재 A씨 등을 사문서 위조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 최 셰프는 오는 19일 성수동에 새 레스토랑을 오픈할 예정이다.

김지혜 기자 kim.jihye6@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