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신간 다이제스트 (1월 18일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계몽주의 파헤친 '울프슨상' 수상작
근대 세계의 창조 / 로이 포터 지음 / 최파일 옮김 / 5만4000원

종교적 도그마에서 벗어나 인간 정신의 해방과 진보를 추구한 계몽 사상가들은 한낱 몽상가였을까, 아니면 실제로 정치나 사회를 변혁했던 것일까. 인류 사상의 역사에서 돋보이는 영국 계몽주의의 선구적 위상에 주목한다. 교유서가 펴냄.

◆ 해외 투자, 이렇게 시작하면 된다
신환종과 함께 떠나는 글로벌 투자 여행 / 신환종 지음 / 1만9000원

신환종 NH투자증권 FICC리서치센터장이 쓴 이 책은 해외 투자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또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를 돕는다.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러시아, 브라질, 인도 등 각국 경제 현황과 미래를 다각도로 짚어 주며 투자의 장단점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한다. 이레미디어 펴냄.

◆ 한국 교육 바꾸려면 문화부터 바꿔라
교육의 미래, 컬처 엔지니어링 / 폴 김 외 지음 / 1만5000원

교육공학자 폴 김, 국제개발협력가 김길홍, 인간사회개발 디렉터 나성섭, 인문학자 함돈균이 교육의 미래를 논한다. 우리 문화를 새로 디자인해 새로운 시대에 적응할 수 있다며 '컬처 엔지니어링'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한다. 동아시아 펴냄.

◆ 인간관계에 필요한 네트워킹 노하우
인맥보다 강력한 네트워킹의 힘 / 재닌 가너 지음 / 박미연 옮김 / 1만4500원

네트워킹 전문가 재닌 가너는 많은 사람이 비효율적 네트워크 단계에 머물러 있음을 지적한다. 많은 사람을 알고 지내는 것은 올바른 네트워킹이 아니며, 자신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물부터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트로이목마 펴냄.

◆ '90년대생의 불평등'은 어떻게 다른가
세습 중산층 사회 / 조귀동 지음 / 1만7000원

'1990년대생의 불평등 문제'를 제대로 분석하고 진단한다. 20대의 불평등은 30대와 어떻게 다른가. 2019년의 20대는 1999년, 2009년의 20대와는 또 어떻게 다른가. 구체적이면서도 방대한 데이터에서 건져낸 통렬한 분석은 새로운 시각으로 20대를 바라보게 한다. 생각의힘 펴냄.

◆ 투명하게 담아낸 삶의 순간들
혼자 보는 그림 / 김한들 지음 / 1만4000원

팀 아이텔의 아시아 첫 전시를 비롯해 다양한 미술 전시를 기획해 온 김한들 큐레이터의 미술 에세이. 10년 넘게 전시 기획을 해 온 그가 미술계라는 일터를 배경으로 20·30대를 지나며 마주한 삶의 잊을 수 없는 순간순간을 따뜻하고 투명한 언어로 담아 냈다. 원더박스 펴냄.

[정리 =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