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트럼프 탄핵 변호인단에 '클린턴 수사 특검' 등 3명 합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원 탄핵심판 변호인으로 케네스 스타 전 특별검사와 로버트 레이 전 특검, 앨런 더쇼위츠 전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 등 3명이 합류할 것이라고 CNN 방송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CNN과 로이터는 트럼프 대통령 법률팀과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이들 3명이 팻 시펄론 백악관 법률고문과 트럼프 개인 변호사인 제이 세큘로우가 이끄는 변호인단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이들 모두 미국 내에서 저명한 법조인입니다.

스타 전 특검은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성 추문 스캔들을 수사한 인물입니다.

클린턴 전 대통령은 이 사건으로 하원 탄핵소추를 거쳐 상원 탄핵심판에 회부됐으나 무죄 결정을 받았습니다.

레이 전 특검은 스타에 이어 특검직을 넘겨받아 클린턴 전 대통령 부부의 부동산투자 관련 의혹인 '화이트워터 스캔들' 등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한 바 있습니다.

더쇼위츠 전 교수는 아내 살해 혐의로 기소된 미식축구 스타 OJ 심슨을 변호하는 등 숱한 형사사건을 맡아 무죄를 끌어낸 유명 변호사 출신입니다.

더쇼위츠는 트위터에 "탄핵과 해임에 반대하는 헌법적 주장을 다루기 위해 상원 탄핵심판에서 구두 변론을 할 것"이라며 변호인단 합류와 관련한 자신의 역할을 확인하는 글을 올렸다고 AP통신은 전했습니다.

로이터는 트럼프 대통령의 고문인 팸 본디 전 플로리다주 검찰총장도 변호인단에 합류할 것이라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AP는 "시펄론 법률고문과 세큘로우 변호사가 변호인단에서 주도적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탄핵심리에서 '검사' 역할을 맡은 하원 소추위원들과 이에 맞선 트럼프 대통령 측은 법률 공방을 준비하기 위해 바쁜 주말을 보낼 것이라고 워싱턴포스트(WP)는 전했습니다.

하원 소추위원단은 18일 오후 5시까지 탄핵소추 요지서를, 탄핵심판에 회부된 트럼프 대통령 측은 변론 요지서를 20일 정오까지 각각 제출해야 한다고 WP는 설명했습니다.

하원 측은 변론 요지서에 대한 반박 서면을 21일 정오까지 제출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탄핵 심리는 21일 오후 1시 상원에서 시작됩니다.
고정현 기자(yd@sbs.co.kr)

▶ "새해엔 이런 뉴스를 듣고 싶어요" 댓글 남기고 달력 받자!
▶ SBS가 고른 뉴스, 네이버에서 받아보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