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갈라지는 우리공화당…태극기 집회도 따로따로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이른바 '태극기 집회'로 상징되는 우리공화당 갈등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홍문종·조원진 두 공동대표가 외부 세력과의 연대, 그리고 박근혜 전 대통령과의 관계를 놓고 갈등을 빚고 있는데요. 오늘(18일)은 광화문과 부산역 앞에서 따로 집회를 열었습니다.

김재현 기자입니다.

[기자]

광화문과 부산역에서 따로 열린 우리공화당 집회.

당을 이끄는 홍문종·조원진 공동대표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홍 대표는 먼저 당의 단독 행동만으로는 안 된다고 했습니다.

다른 태극기 집회 세력과 연대해 당의 외연을 넓혀야 한다는 겁니다.

[홍문종/우리공화당 공동대표 : 우리 태극기를 다 합쳐서 우리 보수우파의 승리를 우리공화당 태극기 세력 여러분이 앞장서서 만들어내야 한다.]

조 대표가 자신을 윤리위원회에 제소해 제명을 요구한 건 대응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홍문종/우리공화당 공동대표 : 두고 보겠습니다. 저는 뭐 일절 맞대응하고 싶은 생각이 없고요. 저는 당을 분열하고 싶은 생각은 조금도 없고.]

비슷한 시각 조 대표는 부산역에서 목소리를 냈습니다.

먼저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등과의 보수통합 논의에 참여하지 않을 거란 말부터 했습니다.

[조원진/우리공화당 공동대표 : 거짓의 세력들에게 속지 맙시다. 모두가 태극기를 놓았을 때 태극기를 가지고 전국을 다니면서 태극기 혁명 전설을 만들었던 공화당답게…]

두 대표는 최근 당 운영을 놓고 마찰을 빚어왔습니다.

홍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신에게 당의 명칭을 줬다고 했는데 조 대표 측은 이를 '해당 행위'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홍 대표 측도 조 대표가 당을 독단적으로 운영했다고 맞섰습니다.

오늘 부산 집회에선 SUV 차량이 행진 중인 참가자들을 들이받는 사고가 나면서 7명이 조금 다쳐 치료를 받았습니다.

(화면제공 : 부산소방본부)

(영상취재 : 조선옥)

김재현 기자 , 정철원, 이화영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