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역 눈·비…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지난 5일 서울 도심 인왕산에서 바라본 서울 시내가 뿌옇다. /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일요일인 1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일부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18일 기상청은 "내일(19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전 9시부터 오후6시 사이 서울, 경기도, 강원영서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충청도, 전라도, 경상내륙, 제주도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19일 예상 강수량은 서울 경기도, 강원영서, 서해5도, 울릉도·독도에서 5㎜ 미만이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대전 -2도 △대구 -2도 △부산 1도 △전주 -1도 △광주 -1도 △청주 -2도 △춘천 -4도 △강릉 2도 △제주 6도 △울릉도·독도 4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대전 7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전주 7도 △광주 8도 △청주 6도 △춘천 3도 △강릉 7도 △제주 10도 △울릉도·독도 6도 등이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