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오늘 날씨]전국 흐리고 수도권 비…미세먼지는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정수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이동훈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요일인 오늘(1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릴 것으로 예보됐다.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지방에 낮부터 오후까지 가끔 비나 눈이 올 가능성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 관계자는 "해안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을 전망이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라"고 조언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대전 -2도 △대구 -1도 △부산 2도 △전주 -1도 △광주 -1도 △청주 -2도 △춘천 -4도 △강릉 2도 △제주 6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대전 7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전주 8도 △광주 8도 △청주 6도 △춘천 4도 △강릉 8도 △제주 11도 등으로 전망된다.

이날 이른 오전 일부 내륙 지방에 안개가 예상되고 오후에는 비나 눈이 내려 가시거리가 짧을 수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또 오후부터는 동해 중부 먼바다와 동해 남부 먼바다에서 차차 바람이 강해져 물결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어 항해나 조업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 이날 전 권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기상청 관계자는 "대기 정체로 축적된 국내 발생 미세먼지에 늦은 오전부터 서쪽 지역으로 유입되는 국외 미세먼지가 더해져 전 권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정수 기자 jeongsuha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