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놀면뭐하니' 유재석이 만드는 '유산슬 라면', 레시피는?…'토핑+육수+면'의 조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출처=MBC '놀면뭐하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놀면뭐하니' 유재석이 이번엔 인생라면 '유산슬 라면'에 도전했다.

18일 방송되는 MBC '놀면뭐하니'에서는 유재석이 '인생라면' 가게를 오픈해 손님들에게 맛있는 라면을 끓여주고 인생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본격적으로 그려졌다.

특히 '인생라면'에서는 전문가의 손을 통해 탄생한 유산슬 라면이 탄생했다.

유산슬 라면 레시피는 유산슬 토핑, 육수, 면을 각각 조리해 섞어주면 된다.

우선 유산슬 라면의 핵심이 되는 유산슬 토핑을 만들기 위해서는 부추 10g, 죽순 40g, 표고버섯 40g, 새송이버섯 30g, 팽이버섯 2분의 1봉을 살짝 데친다.

이어 돼지고기 안심 30g을 볶는다. 이때 마늘 1개, 대파 1개, 해삼 25g, 알새우 5개 정도를 요리술 1티스푼과 간장 2분의 1티스푼을 넣어 함께 볶아준다.

이후 앞에서 데친 재료들과 함께 볶아준 뒤 물을 자작하게 넣어주고 굴소스, 라면스프, 전분을 넣어 마무리해준다.

유산슬 라면의 베이스가 되는 육수는 간장과 설탕, 백후추를 넣어주고 참기름까지 넣어서 준비하면 된다.

면은 사골라면의 면을 삶아서 찬물에 씻어준다. 이어 차가운면을 면수에 토렴하면 된다.

이후 삶은 면 위에 유산슬 토핑을 얹고, 육수까지 부어주면 '유산슬 라면'이 완성된다.

[이투데이/이재영 기자(ljy0403@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