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문 대통령, 오늘 새해 첫 수보회의…설민심·남북협력 언급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생·경제 강조할듯…권력기관 개혁 메시지 포함될지 관심

연합뉴스

발언하는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city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후 청와대에서 올해 첫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한다.

이번 수석·보좌관 회의는 지난해 12월 30일 이후 3주 만이다.

수석·보좌관 회의는 통상적으로 매주 월요일 열리고 있으나 이달 6과 13일에는 각각 신년사 발표(7일)·신년 기자회견(14일) 준비를 위해 회의가 생략된 바 있다.

청와대 안팎에서는 24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되는 만큼 문 대통령도 정부가 명절 민심을 잘 살피며 민생·경제 챙기기에 힘써 달라는 당부를 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아울러 남북협력과 관련한 문 대통령의 언급이 나올지도 주목된다.

문 대통령은 올해 신년사와 신년회견을 통해 접경지역 협력, 남북 철도·도로 연결사업, 개성공단·금강산관광 재개 등의 남북협력을 강조했으며 지난 17일에는 정부가 북한 개별관광을 전면 허용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한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연합뉴스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하는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cityboy@yna.co.kr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이 17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과 만찬에서 경찰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어 권력기관 개혁에 대한 의지를 메시지에 담을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hysu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