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전북 한낮 4~8도 '차차 맑음'…대기질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북=뉴시스]고석중 기자 = 20일 월요일 전북지역 하늘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질 전망이다. 대기오염물질이 유입돼 호흡기 관리가 요구된다.

아침까지 서풍에 의한 낮은 구름대가 들어오면서 동부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눈이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지역에는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일출시각(전주 기준)은 오전 7시 39분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영상 1도로 전날(영하 6.4~영상 0.5도)보다 높고, 낮 최고기온은 4~8도로 전날(3.6~8.4)과 비슷한 분포다.

낮부터 밤사이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시속 30~45㎞(초속 8~13m)로 강하게 불어 시설물 관리에도 유의해야 한다.

대기질(大氣質)은 미세먼지 '한때 나쁨', 초미세먼지 '나쁨', 황사 '좋음', 오존 '보통', 자외선 '보통' 수준이다.

생활 기상(전주 기준)은 감기지수 '높음', 천식폐질환지수 '높음', 뇌졸중지수 '높음', 체감온도 '관심', 식중독지수 '주의', 동파가능지수 '낮음' 단계다.

군산 앞바다 만조시각은 오전 11시28분이고, 간조는 오후 6시15분으로 조석(潮汐) 주기는 평균 12시간 25분이다.

21일 화요일은 맑은 날씨가 이어지다가 오후부터 흐려지겠다. 기온은 아침 최저 영하 8~영하 3도(예년 영하 8~영하 4도), 낮 최고 6~9도(예년 3~4도)가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