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대구·경북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맑음…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침 영하 5도~1도·낮 4도~8도

뉴시스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초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인 3일 오전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대구 동구 신암동 동대구역 앞 광장에 설치된 미세먼지 알리미 앞을 지나고 있다. 2020.01.03.lmy@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월요일인 20일 대구·경북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다. 국내 미세먼지 축적의 영향으로 대기질(大氣質)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구·경북은 산둥반도 부근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상주·문경 등 경북 서부내륙과 구미·영천 등 남부내륙, 대구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아침 기온은 영하 5도~1도로 평년(영하 10~영하 2도)보다 높고 낮 기온도 4도~8도의 분포로 평년(3~6도)을 웃돌 것으로 예측된다.

대구·경북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성주 영하 5도, 군위 영하 4도, 예천 영하 3도, 구미 영하 2도, 대구 0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대구 8도, 구미 7도, 상주 6도, 봉화 5도, 영주 4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정체로 인한 국내 발생 미세먼지 축적의 영향으로 '나쁨' 수준으로 전망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남부 앞바다는 0.5~2m, 동해 남부 먼바다와 동해 중부 먼바다는 1.5~4m로 일겠다.

대구지방기상청 관계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특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