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고성소식]군,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및 AI 방역대책 적극추진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군, 의료기관 대상 중국 우한시 폐렴관련 신고절차 안내 및 현장 지도 실시

설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 참여 및 농정협의회 개최

고성군, 저소득층 특수질병 및 암검진 이동검진 실시

뉴시스

[고성(경남)=뉴시스]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은 설 연휴를 앞두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및 AI 방역대책을 적극추진하기 위해 방역대책 상황실 및 1일 3교대의 거점소독시설이 24시간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했다.(사진=뉴시스DB).2020.01.20. si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성=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고성군은 설 연휴를 앞두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및 AI 방역대책을 적극추진하기 위해 24시간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했다.

20일 고성군은 ASF 방역을 위해 군청 축산과에 24시간 방역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1일 3교대로 공무원 3명과 민간인 4명이 거점소독시설에 24시간 근무하고 있다.

또한 민간인 8명이 일일 3교대로 고성군 진입로에 위치한 고성IC, 산성마을 통제초소에서 비상근무하고 있다.

특히 축산과장 등 3명의 공무원은 20일부터 3일간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대책 추진상황 점검 영상회의를 갖고 방역 추진상황 및 계획을 밝힌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주요 방역대책으로는 20일과 23일 고성읍 기월리 고성천 주변으로 ASF 감염 매개 우려 동물(독수리) 월동지를 소독키로 했다.

아울러 오는 23일, AI 차단방역을 위해 고성천~마동호를 잇는 철새도래지 주변에 광역방제기 소독을 실시하고 고성천, 간사지, 마동호 진·출입로 및 주변 도로에 생석회를 추가 도포할 방침이다.

◇고성군, 의료기관 대상 중국 우한시 폐렴관련 신고절차 안내 및 현장 지도 실시

고성군은 20일 군내 15개소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중국 우한시 폐렴관련 고려사항을 홍보하고 현장 지도를 실시한다.

군은 이날 강병원 등 15개소의 의료기관에 중국 우한시 폐렴과 관련해 의심환자 진료 시 신고대상 및 신고절차를 안내하는 공문을 발송하고 현장지도를 벌인다.

또한 군은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병의원 15개소, 약국 10개소를 대상으로 설 연휴 응급진료기관 및 문 여는 병의원·약국 지도점검을 실시키로 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응급진료기관 및 문 여는 병의원·약국 명단 안내문 부착여부, 설 연휴기간 운영일정 및 근무인원 확인 및 연휴기간내 비상연락체계 유지 등이다.

◇고성군, 설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 참여 및 농정협의회 개최

고성군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경남 창원시 사격장 주차장에서 개최되는 설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에 참여한다.

군내 참여업체는 4개소(㈜창조, 고성참버섯농원, 솔태배기농원, 무지돌이마을)로, 제수용품 위주의 농수특산물을 판매한다.

군은 이날 오전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농협 등과 함께 2020년도 농정 현안사항 등의 업무를 협의하는 농정협의를 갖는다.

이날 농정협의회는 NH농협군지부장을 비롯한 지역농협장 4명, 축협장, 센터소장, 농업정책과장 등 총 13명이 참석한다.

또한 이날 오후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7명(행정 5, 농관원 1, 농협 5, RPC 2, 농업인단체 4, 선도농가 10)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대상 품종 선정위원회를 개최한다.

이외도 군은 오는 22일 설맞이 거제시-삼성중공업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에도 참여한다.

거제시 삼성문화관내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직거래 장터에는 고성군내 2개소 업체(구만우리밀, 농업회사법인 고성울금 유한회사)가 참여해 농수특산물을 판매한다.

◇고성군, 저소득층 특수질병 및 암검진 이동검진 실시

경남 고성군과 한국건강관리협회 경상남도지부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저소득층 특수질병 및 암검진 이동검진을 실시한다.

검진대상은 고성읍 및 삼산면 주민 가운데 저소득 취약계층 특수질병 보유자 66명과 짝수년도 출생자 국가암 검진 대상자 234명 등 300명이다.

검진 항목은 전립선암, 난소암, 갑상선기능검사, 동맥경화, 심전도, 골밀도및 5대 국가 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과 폐암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