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KT 원내비, AI 기술로 설 교통상황 예측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원내비 AI 교통상황 예측기술 적용…최적 경로 및 시간대 제공

녹색 교통지역·미세먼지 정보 제공해 원활한 귀성·귀경길 도와

헤럴드경제

KT 모델들이 AI 기반의 실시간 교통상황 예측 시스템을 적용한 내비게이션 서비스 ‘원내비’를 시연하고 있다. [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KT가 설 연휴를 맞아 원내비에 인공지능(AI) 기반의 교통상황 예측 시스템(GiGAtwin traffic)을 적용하는 등 한층 고도화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KT가 보유한 ‘원내비 교통상황 예측 시스템’은 AI를 활용해 미래 교통상 예측에 대한 정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과거 교통상황을 축적한 빅데이터와 현재 교통상황을 결합 및 분석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고,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최적의 우회도로를 추천해준다.

이같은 예측 시스템을 기반으로 KT는 최적의 귀성·귀경길 경로 및 출발 시간대를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원내비는 운전자의 현재 위치와 이동 경로 등에 따른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 및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원활한 귀성·귀경길을 돕는다. 녹색 교통지역 운행에 제한을 받는 자동차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게는 단속 정보 및 우회경로도 제공한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 비즈센터장 상무는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을 더함으로써 고객 편의와 안전성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C-ITS(차세대지능형교통시스템) 실증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원내비에 실시간 교통정보를 연계하는 등 고도화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jakmeen@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