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기생충' 오스카상에 더 가까이…SAG서 앙상블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외국어 영화가 수상하는 것은 사상 최초

뉴스1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기생충이 외국어로 된 영화로는 최초로 앙상블상을 수상했다. © 로이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영화 '기생충'이 19일(현지시간) 미국배우조합상(SAG)에서 외국어로 된 영화로는 최초로 최고 영예인 앙상블상을 수상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날 로스앤젤레스 슈라인 오디토리엄에서 열린 제26회 SAG 시상식에서 기생충은 '아웃스탠딩 퍼포먼스 바이 캐스트 인 모션 픽처'(앙상블) 부문에서 '밤쉘'과 '아이리시 맨', '조조 래빗',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를 제치고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외국어로 된 영화가 앙상블상을 수상한 것은 26년 시상식 역사상 처음이다. 특히 SAG 시상식은 오스카를 담당하는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와 비슷한 취향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기생충의 오스카 수상 가능성을 높다고 평가할 수 있는 부분이다.

봉준호 감독은 수상 후 백스테이지에서 "우리는 시상식 레이스에 있으며 (오스카상 수상을 위한) 모멘텀이 형성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오늘 일어난 일은 출연 배우들이 동료 배우들로부터 올해 최고의 앙상블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제92회 오스카 시상식은 오는 2월9일 열릴 예정이다. 기생충은 Δ작품상 Δ감독상 Δ국제극영화상(외국어영화상) Δ각본상 Δ편집상 Δ미술상 등 6개 부문 후보작에 올랐다.
yellowapoll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