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자스민, 정의당 비례대표 출마키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자스민 정의당 이주민인권특별위원회 위원장이 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이주민 정책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15 총선 출마를 염두에 두고 정의당에 입당한 이자스민 전 의원이 비례대표에 도전할 예정인 것으로 20일 전해졌다.

당 핵심 관계자는 “이 전 의원이 당 비례대표 자격심사를 신청했다. (심사 뒤) 비례대표로 출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 역시 통화에서 “이 전 의원의 비례대표 출마가 확정적이라고 들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19대 국회 때 새누리당(자유한국당의 전신) 비례대표로 활동한 이 전 의원은 지난해 11월 “5000만 구성원이 다양성을 추구하고 자부심을 갖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정의당에 입당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정의당에 입당한 권영국 변호사는 경북 경주에 출마할 예정이다. 노동·인권 전문가인 권 변호사는 그동안 당 노동인권안전특별위원장을 맡아 활동해 왔다.

당 관계자는 “영남 ‘노동벨트’의 복원을 위해 지역 출마로 결정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장애인 인권활동가인 장혜영 감독과 이병록 전 해군 준장 역시 비례대표에 도전할 예정이다.

‘땅콩 회항’ 사건 피해자인 박창진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조대한항공직원연대 지부장은 21일 비례대표 출마 회견을 할 예정이다. 박 지부장은 지난 2017년 정의당에 입당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