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한국뮤지컬어워즈`, `호프` 대상 수상…`호프` 8관왕 영예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뮤지컬 '호프: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호프'는 트로피를 휩쓸며 8관왕에 올랐다.

20일 오후 7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는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가 개최됐다. 뮤지컬 배우 이건명이 MC를 맡았다. 연출은 오루피나 연출이 맡았으며, 음악은 김문정 음악감독과 THE M.C 오케스트라가 함께 했다.

이날 제4회 한귝뮤지컬어워즈 대상 후보에는 '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 '엑스칼리버', '여명의 눈동자', '호프: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가 올랐다. 대상은 '호프: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이 수상했다.

뮤지컬 배우 김선영은 "'호프'가 이렇게 많은 상을 타게 돼 감사하다. 관객들과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서로 충분한 교감을 나눴기 때문에 이런 상을 주신게 아닌가 싶다.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거고, 앞으로 '호프' 이상으로 좋은 작품이 나와서 관객들에게 기쁨과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자주연상은 '시라노' 조형균에게 돌아갔다. 여자주연상은 '호프'의 김선영이 수상했다. 남자조연상은 '엑스칼리버' 박강현이, 여자조연상은 '호프' 이예은이 수상했다. 남녀신인상은 '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의 양희준, 김수하에게 돌아갔다.

’제4회 한국뮤지컬 어워즈’는 2018년 12월 1일부터 2019년 11월 30일까지 국내에서 개막한 작품으로, 공연일자 7일이상 또는 공연회차 14회 이상 유료 공연된 창작 및 라이선스 초/재연작을 대상으로 100명으로 구성한 전문가 투표단과 마니아 투표단의 투표를 통해 수상작과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하 수상작(자) 리스트>

▲대상='호프: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작품상(400석이상)='스위니토드' ▲작품상(400석미만)='아랑가' ▲공로상=송승환 ▲남자주연상=조형균(시라노) ▲여자주연상=김선영(호프: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남자조연상=박강현(엑스칼리버) ▲여자조연상=이예은(호프: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프로듀서상=오훈식(호프: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록키호러쇼/킹아더/그림자를 판 사나이/더데빌) ▲음악상(편곡/음악감독)=신은경(호프: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음악상(작곡)=김효은(호프: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극본상=강남(호프: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무대예술상=박준(영상, 시티오브엔젤), 정승호(무대, 엑스칼리버) ▲안무상=문성우(벤허) ▲연출상=오루피나(호프: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앙상블상='아이다' ▲남자신인상=양희준(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 ▲여자신인상=김수하(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 ▲카카오 베스트 캐릭터상=신영숙, 장은아('엑스칼리버' 모르가나) ▲올해의 관객상=이수진, 한명인

shinye@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