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건모 성희롱 폭로' 가수 A씨 "2차 가해 멈춰달라" 호소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수 김건모에게 성희롱을 당했다고 주장한 가수 A씨가 "2차 가해를 멈춰달라"며 폭로 후 심경을 밝혔다.

A씨는 지난 20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오늘 아침 오랫동안 나를 봐오신 주치의 선생님을 뵙고 왔다. 스스로의 안정이 우선적으로 중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공식적으로 예정돼 있는 모든 개인 일정들과 저의 음악적 행보를 지켜봐오셨던 분들과의 약속은 모두 지킬 것이고 씩씩하게 해낼 것"이라며 "지지해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A씨는 "알아달라고, 나를 봐 달라고 호소문을 쓴 것도, 기사를 내달라고 먼저 의뢰한 것도 아니다"라며 "김씨의 경찰 조사 기사를 읽었고 내가 겪은 일과 가지고 있는 것들이 떠올라서 적은 것이다. 분명히 해두고 싶은데, 공연과 발매 때문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너무 많은 공간에서 그의 음악이 울려 퍼지고, 택시를 타도 버스를 타도 꾹 참고 행선지로 향해야 하는 시간들이 괴로웠기에 적은 것"이라며 "2차 가해를 멈춰 달라"고 덧붙였다.

조선일보

가수 김건모./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A씨는 지난 19일 자신의 SNS를 통해 김건모에게 성희롱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SNS를 통해 "성폭행 논란 중인 김모씨는 나에게 문제의 베트맨 티셔츠를 건네면서 지금 당장 입으라고 했다. 나는 ‘거절하고 선물로 받겠습니다’라고 했지만 그곳의 남자 어른들과 끝까지 히히덕 거리며 ‘하늘색이 좋을까, 분홍색이 좋을까’ 하며 날 희롱했다"고 주장했다.

또 김건모가 "나에게 ‘친구끼리 뽀뽀도 못해 주냐’ (계속해서 뽀뽀를 요구했다), ‘앞에 두고도 뽀뽀를 못하니 동사무소 직원 대하는 것 같다’며 성적인 농담과 장난을 쳤다고도 밝혔다.

A씨의 폭로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A씨의 이력을 추적하고 외모를 품평하는 글들이 쏟아졌다. 또 A씨가 작업물 공개를 앞둔 점을 두고 폭로에 어떤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 또한 제기됐다.

[이윤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