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구광모·이명희·정용진… 21일 잇따른 신격호 롯데 명예회장 조문 행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 빈소에 모인 롯데家 삼남매. 제공| 롯데그룹


[스포츠서울 동효정 기자] 19일 별세한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의 빈소가 차려진 지 사흘째인 21일에도 정·재계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에는 이날 오전부터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장남인 신동주 전 일본롯데홀딩스 회장(SDJ코퍼레이션 회장)이 함께 조문객을 맞았다.

이날 오전에는 김범석 쿠팡 대표, 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 이봉진 자라코리아 사장,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김혜경 버버리코리아 대표, 강덕수 전 STX 회장, 금춘수 한화그룹 부회장,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 등이 빈소를 찾았다. 이원준 전 롯데그룹 유통BU장과 롯데 출신 소진세 교촌그룹 회장, 롯데그룹 전임 임원 모임 50여명 등 전직 임직원들도 빈소를 찾아 유족을 위로했다.

오후에는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권영수 LG그룹 부회장과 함께 빈소를 찾았다. 신 회장은 빈소 앞까지 구 회장의 손을 잡고 감사를 표하며 배웅했다. 세계경제포럼(WEF) 참석차 해외 출장 중인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을 대신해 윤여철 현대차 부회장과 양진모 현대차 부사장이 조문을 왔다.

이명희 신세계 회장도 아들인 정용진 부회장과 함께 빈소를 찾았다. 이 회장은 오후 2시쯤 빈소에 도착해 약 40분간 머물렀다. 차정호 신세계 대표와 강희석 이마트 대표 등 계열사 대표급 10여 명은 조문 후 먼저 자리를 떴다.

이 회장은 고인과의 인연을 묻는 질문에 “(장녀인 신영자 전 롯데복지재단 이사장과) 친구 사이”라며 “신동빈 회장을 참 좋아한다. 안에서 많은 얘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1943년생인 이 회장은 1942년생인 신 전 이사장과 이화여대 동문이다.

신 명예회장은 지난해 12월 18일 서울 아산병원에 입원했으며, 고령으로 인한 여러 증세를 치료하던 중 지난 19일 오후 4시 30분 숙환으로 별세했다.
빈소는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 20호이며 발인은 22일 오전 6시다. 영결식은 오전 7시 서울 잠실롯데월드몰 8층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된다.

vivid@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