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원희룡 제주지사, 보수통합 논의에 합류키로…"힘 보태겠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보수 통합 논의에 참여하기로 했다.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 위원장이 제주도까지 원 지사를 찾아가 합류를 설득한지 10시간 만이다.

원희룡 지사는 21일 "박형준 위원장이 혁통위에 합류해 보수의 혁신과 미래세대에 희망을 주는 역할을 해달라는 요청을 주신 것에 대해 우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뉴스핌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장(왼쪽)이 21일 제주를 찾아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면담했다. 2020.01.21 [사진=혁신통합추진위원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 지사는 "현재 혁통위를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 중도 보수 세력의 통합과 신당 창당 움직임에 적극 공감한다"면서 "저는 이같은 혁신과 통합 노력이 과거 정당으로의 회귀가 아니라 미래 가치를 담고 희망을 얘기할 수 있는 통합 신당으로 만드는 것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저 역시 이런 흐름에 미력하게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혁통위 보수 통합 논의에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힌 셈이다.

원 지사는 "혁신과 통합의 노력이 설 명절을 맞는 국민들에게는 기대와 희망을 주고 대한민국의 앞날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는 바람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형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첫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를 찾았다. 원희룡 지사를 설득하기 위해서였다.

박 위원장은 "대한민국이 중요한 변곡점에 있고, 이 변곡점에서 새로운 도약을 하려면 미래에 대한 감수성과 지식이 있고 실제 정책으로 다뤄 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참여해야 한다"면서 "그래야 통합신당이 미래를 열어가는 정당으로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희가 생각하기에 원 지사는 국회의원 때부터 미래에 관심이 많아 다보스 포럼에도 참여하고 제주지사로서 기후 변화와 전기차 등 미래 산업 영역을 접목하려는 노력을 많이 한 것 같다"며 "원 지사가 가진 경륜과 콘텐츠, 실질적인 정책역량과 행정능력을 통합신당에 결합하는 것이 중요한 자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 지사는 박 위원장의 설득에 "숙고해보겠다"고 답한 뒤 10시간만에 이를 수락했다.

혁통위는 원 지사를 포함해 최대한 광범위하게 중도·보수 세력을 규합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오는 22일까지는 통합을 위한 로드맵을 완성하고 설 연휴 직후에는 명확한 신당 창당 방향 및 참여 세력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