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한항공 "한진칼 불법파견 KCGI 주장, 사실과 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건희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 중구 대한항공 서소문사옥. /사진=홍봉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한진칼에 불법파견과 부당지원을 했다는 KCGI(일명 강성부펀드) 측 주장에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대한항공은 21일 '한진칼 인력파견 관련 KCGI 보도자료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한진칼에 대한 직원 파견은 그룹 내 인력 교류에 해당되는 적법한 전출"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파견 시 발생하는 인건비 등 제반 비용에 대해서는 공정한 계약에 의거해 정당한 절차로 정산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대한항공은 "이와 같은 그룹사 간 전출 및 인적 교류는 그룹 내 다양한 사업에 대한 이해와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것"이라며 "타 기업에서도 통상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적법한 방식"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의 2대주주 KCGI는 오는 3월 주주총회 개최에 앞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을 겨냥한 의혹을 제기했다.

KCGI 측은 "(조 회장이) 자신의 총수 자리 지키기를 위해 한진그룹 주력 기업인 대한항공 임직원들까지 동원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만일 대한항공 임직원들이 총수 자리를 지키기 위한 의결권 위임 작업에 나설 것이란 내용이 사실이라면 공정거래법상 부당지원행위와 불법파견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이건희 기자 kunheele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