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정치권 보수 진영 통합

원희룡, 보수통합 신당에 합류 결정…"힘 보태겠다"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원희룡 제주지사가 21일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장의 보수통합 합류 요청에 대해 수용의 뜻을 밝혔다.


원 지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혁신통합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 중도 보수 세력의 통합과 신당 창당 움직임에 적극 공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같은 혁신과 통합노력이 과거 정당으로 회귀가 아니라 미래가치를 담고 희망을 얘기할 수 있는 통합신당으로 만드는 것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며 "저 역시 이런 흐름에 미력하게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이어 "혁신과 통합의 노력이 설 명절을 맞는 국민들에게는 기대와 희망을 주고, 대한민국의 앞날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는 바람이 되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제주도청을 찾아 원 지사와 만난 자리에서 "보수통합 신당 참여를 결정해달라"고 공식적으로 요청했다.


박 위원장은 원 지사의 역할론과 관련해 "원 지사는 현직 지사이고, 선거운동할 수 있는 입장은 아니지만 통합신당이 새로운 정당으로 태어나는데 정당으로서 기능과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본다"며 "선거와 관계 없이 새로운 정책개발이나 새로운 당의 현대화, 미래세대화를 추진하는데 있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했다.


원 지사 영입을 성공적으로 끝낸 혁통위는 이달 말까지 모든 정당과 세력, 개인을 통합한 뒤 다음 달 중순께 보수통합 신당 추진위나 준비위를 발족할 것으로 보인다. 구체적인 계획과 관련해 박 위원장은 "내일(22일)까지 로드맵을 마련하고, 혁통위에서 준비위로 어떻게 넘어갈지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