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버스 노조 '춘천 녹색시민협동조합 퇴출'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원CBS 진유정 기자

노컷뉴스

21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강원지역버스지부 춘천시민버스지회는 춘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녹색시민협동조합을 퇴출과 완전 공영제를 실시를 촉구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 춘천지역 버스노조가 완전 공영제를 요구하며 춘천 시내버스 운영 주체인 녹색시민협동조합 퇴출을 촉구했다.

21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강원지역버스지부 춘천시민버스지회는 춘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본금 단돈 175만원으로 128억원 자산의 버스회사를 인수한 녹색시민협동조합은 만성 부채를 해결할 능력이 없어 빚으로 빚을 막는 '언 발에 오줌 누기식' 방만 경영을 지속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인수 과정의 온갖 특혜와 꼼수도 문제지만 운영할 능력도 없는 경영진까지 더해져 그 피해는 고스란히 춘천시민과 버스 노동자들에게 돌아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혜 논란으로 고소고발 사건에 휘말려있는 녹색시민협동조합에 수십억원의 혈세지원을 하고 있는 춘천시에 대해서는 버스완전공영제를 실시하고 모든 사태를 책임지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들은 "춘천시는 첫 단추부터 잘못 꿰었다. 녹색시민협동조합에게 막대한 특혜 지원을 했고 인수 후 만성적인 부채로 언제 파산할지 모르는 회사, 지속적 혈세 투입 없이는 운영조차 할 수 없는 회사가 됐다"며 "이는 춘천시의 잘못된 판단으로 빚어진 결과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들의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버스 노동자가 장시간 노동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현행 하루 16시간인 살인적인 노동을 종식하고 충분한 휴식 시간 보장 및 1일 2교대제로 즉각 전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