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김의겸 이어 황운하도 '계속 검증'…지지자들은 볼멘소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주당 검증위 "검찰 수사 관련 소명자료 요구"

김의겸도 '계속 심사'…결론 못 내려



[앵커]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에 이어 황운하 전 울산청장까지 총선에 도전하는 유명 여권 인사들이 첫 문턱을 한 번에 넘지 못했습니다. JTBC 취재 결과, 민주당 검증위원회는 두 사람을 계속 검증 대상으로 분류했습니다. 지지자들은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 되느냐"며 불만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최재원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직후보자검증위가 어제(20일) 55명을 상대로 총선 후보 자격 검증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황운하 전 울산경찰청장에 대해 검증이 계속 필요하단 결론을 내렸습니다.

황 전 청장에 대해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검찰 수사와 관련해 더 들여다 볼 필요가 있다고 본 겁니다.

검증위 관계자는 "황 전 청장에게 수사와 관련해 소명자료를 요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황 전 청장은 JTBC와의 통화에서 "후보자의 문제라기보단 당의 정무적인 고려가 필요한 상황으로 보고 있다"고 했습니다.

앞서 부동산 투기 논란에 휩싸였던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도 계속심사 대상으로 분류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지지층은 형평성 문제를 제기합니다.

특히 김 전 대변인 지지자들은 온라인에서 지난 지방선거 공천 결과를 들어가며 불만을 쏟아냅니다.

각종 논란에도 출마가 가능했던 후보들과 비교해 볼 때 당의 검증 기준이 너무 엄해졌단 겁니다.

김 전 대변인과 황 전 청장은 검증위의 추가 검증을 통과해야 민주당에 공천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영상디자인 : 신하림)

◆ 관련 리포트

민주당 '하위 20% 명단'에 술렁…한국당, TK 50% 교체설

→ 기사 바로가기 : http://news.jtbc.joins.com/html/792/NB11930792.html

최재원 기자 , 박세준, 장후원, 이화영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